책임음주 문화를 선도하는 주류 기업
함께하는 즐거움을 넘어 책임있는 음주문화의 정착. 우리의 혁신 DNA에서 비롯됩니다.
2022년부터 한국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총 세 차례의 음주운전 방지장치 시범사업을 실시하고, 모니터링과 설문 결과를 연구 자료로 제공하여 민간기업 최초로 음주운전 방지장치 의무화 법안 수립에 기여했습니다. 시범사업은 교통사고 감소를 위한 정책 개선 노력을 인정받아 2024년 국제도로연맹(IRF)으로부터 ‘파인드 어 웨어(Find a Way)상’을 수상했습니다.
음주운전을 예방하고 책임있는 음주문화 정착을 위해 2016년 한국도로교통공단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다양한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치고 있습니다. 여름 휴가철, 설 연휴, 가을 행락철, 연말연시 등 다양한 시즌에 따라 음주운전 근절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음주운전 근절 인식 제고를 위한 심리테스트 ‘유혹 방지! 철벽 능력 고사’, 음주운전 방지장치 의무화 제도 정착을 응원하는 캠페인 홍보 영상 ‘데려가지 못한 이유’ 제작, 대학축제 기간 논알코올 음료를 소개하고 책임음주 문화를 독려하는 ‘카스 0.0 어택’ 캠페인 등 바람직한 음주문화 조성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대학수학능력시험을 마친 고3 수험생들이 일탈에 의한 음주를 방지하기 위해 2009년부터 매년 수능 시즌에 청소년 음주 예방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습니다. 2021년부터는 ‘귀하신분’ 캠페인을 통해 미성년자의 주류 구매를 사전에 차단하기 위해 주류 판매 시 철저한 신분증 확인을 권장하고 있습니다.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은 2024 파리 올림픽 공식 파트너로 선정되며, 역대 올림픽에서 주류 브랜드의 논알코올 음료가 공식 글로벌 파트너로 지정된 최초의 사례를 기록했습니다. 오비맥주는 다양한 시간대나 상황에서도 즐길 수 있는 논알코올 음료의 매력을 알리며 책임음주 문화를 선도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