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의 새로운 소식과 최신 정보를
뉴스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비맥주 청주공장, ‘세계 정신건강의 날’
맞아 직원 대상 이동상담소 운영
- 청주시 서원 정신건강복지센터와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운영…오비맥주 청주공장 근로자들의 정신건강 증진
[설명: 청주시 서원건강복지센터가 오비맥주 청주공장을 찾아 청주공장 근로자를 대상으로 이동상담소를 운영하고 있다 (제공: 오비맥주)]
(2024-10-10) 오비맥주 청주공장은 10월 10일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맞아 청주시 서원보건소(소장: 이진숙), 청주시 서원 정신건강복지센터(센터장: 박선홍)와 함께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캠페인을 실시했다.
이번 캠페인은 오비맥주 청주공장 직원들을 대상으로, 주요 정신건강 정보 제공과 더불어 우울증 및 불안 증상에 대한 심리 검사 및 맞춤형 상담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이를 통해 직원들은 자신의 정신건강 상태를 점검하고, 필요시 추가 상담을 받을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또한 오비맥주는 이와 함께 직원 및 직계 가족(부모, 배우자, 자녀)을 위한 전문 상담 프로그램(EAP)을 운영하고 있다. 이를 통해 스트레스, 불안 등 정신건강 문제를 체계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고, 직원들의 전반적인 정신적 스트레스 관리와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있다.
앞으로도 오비맥주는 지역 사회와 협력해 정신건강 증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끝)
#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