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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카스’, 인간미 가득한 따뜻한 스토리의 신규 TV광고 공개
- 올 하반기 신규 TV광고, 10월 초 공개
- 카스, 전통적인 맥주 광고 공식에서 탈피…평범한 여성 모델과 사람 냄새 나는 일상 소재로 현실적 스토리텔링
오비맥주 카스의 신규 TV 광고 장면 (이미지 제공=오비맥주)
(2023-10-05)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카스가 따뜻한 일상 소재로 감동과 현실적인 공감을 일으키는 신규 TV 광고를 공개했다.
광고 영상은 직장 상사와 함께하는 경직된 저녁 식사 자리로 시작된다. 이내 ‘짠’하며 경쾌하게 부딪히는 카스 잔과 함께 ‘오늘 이 시간은 우리를 어디로 데려갈까?’라는 내레이션으로 어색함이 풀어진 분위기 속에 좀 더 친숙해진 관계를 보여준다. 어느새 취미, 여가 활동도 함께 즐기며 가까워진 이들을 통해 ‘우린 친해진다, 잔을 맞댄 이 시간부터’라는 메시지를 전한다.
전통적으로 맥주업계에서는 청량함과 탄산감을 전하고자 강렬한 남성미의 ‘빅모델’을 내세워 제품의 맛과 특성에 포커스 된 맥주 광고들이 주를 이뤘다. 하지만 카스는 일찍이 진부한 스토리 라인에서 탈피해 친근한 일상 소재로 감동을 선사하는 차별화된 광고를 전개하고 있다.
특히 이번 광고는 평범한 두 여성 모델을 기용해, 인간미 넘치는 따뜻한 스토리텔링에 소비자들의 공감을 불러일으킨다.
서혜연 오비맥주 마케팅 부사장은 “카스는 명실상부 ‘국민맥주’로서 평범한 사람들의 평범한 일상을 통해 많은 소비자들이 공감할 수 있는 이야기를 전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카스는 차별화된 마케팅으로 소비자들과 진정성 가득한 소통을 하고자 노력할 것이다”고 말했다.
카스가 2021년 공개한 ‘진짜 멋진 여름 맥주 광고’ 역시 해변을 배경으로 한 전형적인 여름 맥주 광고가 아닌 삶의 현장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하는 일상 사람들의 모습을 그렸다. 이 광고는 코로나 시대에 필요한 응원과 격려의 메시지를 전해 유명 마케팅 광고제인 ‘2021 대한민국 광고대상’, ‘2022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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