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오비맥주 뉴스룸
오비맥주 뉴스룸

오비맥주의 새로운 소식과 최신 정보를
뉴스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비맥주 뉴스룸Newsroom

홈으로Home 하위 Newsroom
핸드앤몰트, 제주 진귤 담은 ‘만다린 064’ 출시



지역 특산물로 수제맥주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다

핸드앤몰트, 제주 진귤 담은 ‘만다린 064’ 출시

- 지역 특산물로 수제맥주 만드는 ‘로컬을 담다’ 캠페인의 세번째 시리즈 제품 공개

2feeb2b2a4847079401b39dba64c32ff.jpg
 

 

(2023-06-02) 한국 1세대 수제맥주 브랜드 핸드앤몰트(Hand & Malt)가 제주 지역의 특산물 진귤로 만든 수제맥주 ‘만다린 064(MANDARIN 064)’를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핸드앤몰트가 지역 특산물을 활용해 특색 있는 맛과 향의 수제맥주를 만드는 캠페인 ‘로컬을 담다’의 세번째 시리즈 맥주다. 지역 곳곳의 우수한 특산물을 활용한 수제맥주를 선보여 각 지역 특유의 자연문화를 재조명한다는 것이 캠페인 취지다. 


‘만다린 064’는 제주 서귀포 지역의 진귤을 첨가한 뉴잉글랜드 스타일의 IPA 맥주다. 쓴맛을 나타내는 ‘IBU(맥주의 쓴맛을 100점 만점으로 매긴 단위)’는 10으로 일반적인 IPA 맥주에 비해 홉의 쓴맛은 줄이고 제주 진귤의 풍미를 살렸다. 홉의 아로마에 진귤피의 상큼함과 깔끔한 청량감이 더해져 무더운 여름에 음용하기 좋다. 제품명에 특산물과 지역 전화번호를 반영해 지역에서 탄생한 수제맥주의 정체성을 부각했다. 알코올 도수는 6도다. ‘만다린 064’는 서울 용산 핸드앤몰트 브루랩에서 한정 수량으로 판매될 예정이다.


핸드앤몰트는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핸드앤몰트 브루랩을 귤나무와 돌담 등 제주 지역의 특색을 반영해 꾸민다. 맥주와 함께 곁들이기 좋은 페어링 푸드로 냉채 요리 ‘제주 진귤피 당근 라페’도 선보인다. ‘제주 진귤피 당근 라페’는 제주 진귤피로 담근 달콤한 진귤피청에 겨자 소스를 더해 톡 쏘는 맛이 특징인 안주다. 만다린 064를 포함해 총 6잔의 맥주를 주문하는 고객에게 진귤피차와 나이트프루티 도자기 찻잔 세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핸드앤몰트 브랜드 매니저는 "제주를 상징하는 토종 진귤을 새롭게 재해석해 진귤피의 상큼함과 풍부한 홉의 아로마가 어우러진 세 번째 시리즈 맥주를 만들었다"라며 “지역 상생을 기반으로 우리나라 특산물의 맛과 향을 담은 이색적인 수제맥주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 #


[핸드앤몰트 소개]

핸드앤몰트는 한국 수제맥주 시장을 개척한 1세대 수제맥주 브랜드다. 브랜드 DNA 속에 녹아 있는 호기심과 끊임없는 도전정신으로 국내 최초 배럴 에이징 맥주, 백두산 물로 만든 통일 맥주, 홉을 대신한 깻잎 맥주 그리고 김치맥주를 출시했다. 핸드앤몰트는 국내에서 최초 홉 재배를 시작한 이래로 현재까지 진정한 로컬맥주의 꿈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14년 설립 이후 국내외 주요 대회에서 10여 차례 수상하며 제품의 우수성을 인정받았으며, 국내 수제맥주 브랜드로는 최초로 해외 수출까지 성공해 일본, 홍콩, 뉴욕 등에 한국 수제맥주의 명성을 높였다.

핸드앤몰트는 맥주뿐만 아니라 그 이상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한 ‘탭룸’과 자체 양조시설을 갖춰 독창적이고 실험적인 맥주를 즐길 수 있는 ‘브루랩’을 운영하고 있다. 용산 용리단길에 위치한 ‘브루랩’은 기존 탭룸과 차별화된 새로운 콘셉트로 핸드앤몰트의 도전적이고 창조적인 브랜드 정신을 담고 있다. 그 외, 전국 1,200여 개가 넘는 매장에서도 다양한 핸드앤몰트의 맥주를 만날 수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