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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토끼해 맞아 ‘카스 화이트 X 마시마로’ 협업… 한정판 굿즈 출시



오비맥주, 토끼해 맞아 ‘카스 화이트 X 마시마로’ 협업… 한정판 굿즈 출시

- 카스의 첫 밀맥주 ‘카스 화이트’, 2000년대 초 인기 토끼캐릭터 ‘마시마로’와 협업 굿즈 선봬

- 카스 화이트X마시마로 맥주잔과 냉장고 자석 등 한정판 굿즈 출시… QR코드 통해 디지털 굿즈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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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비맥주 카스 화이트 X 마시마로 협업 [이미지 제공=오비맥주]


(2023-02-03)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카스의 밀맥주 브랜드 ‘카스 화이트(Cass White)’가 토끼해를 기념해 2000년대 인기 캐릭터 ‘마시마로’와 한정판 굿즈를 출시한다.


오비맥주는 마시마로의 자유롭고 솔직한 성격을 앞세워 Z세대들(1990년대 중반에서 2000년대 초반에 걸쳐 태어난 젊은 세대)에게는 친근함과 동질감을 느끼게 하고, 기성세대에게는 2000년대의 추억을 불러일으키는 협업으로 소비자들에게 카스 화이트가 더 가까이 다가갈 수 있게 기획했다.


카스 화이트의 한정판 굿즈는 맥주잔과 냉장고 자석 등이다. 맥주잔은 카스 화이트 맥주를 채우면 마시마로가 헤엄치는 듯한 귀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냉장고 자석은 마시마로가 카스 화이트 제품과 어울려 노는 일러스트 3종으로, 패키지 상단의 QR코드를 접속하면 카스 화이트X마시마로 스티커 및 모바일·PC 배경화면 등 디지털 굿즈도 다운로드 가능하다. 해당 한정판 굿즈는 2월 초부터 대형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만나 볼 수 있다.


2월 중순에는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카스 화이트X마시마로 미니 냉장고 3종과 혼술 트레이 등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미니 냉장고는 카스 화이트 캔 제품 보관에 최적화된 크기이며 마시마로 일러스트가 전면에 디자인됐다. 혼술 트레이는 마시마로 일러스트에 캔 맥주와 식기를 위한 홈이 파여있는 1인용 제품으로 카스 화이트와 푸드 페어링을 즐길 때 유용하다.


오비맥주는 굿즈뿐만 아니라 ‘마시마로’ 특유의 솔직 당당한 이미지에 카스 화이트의 ‘부드러울 수도 상쾌할 수도 그냥, 있는 그대로 즐기는 거야’라는 메시지를 유쾌하게 담은 디지털 광고도 제작했다. 영상은 카스 공식 인스타그램과 트위터 계정에서 확인할 수 있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토끼해를 맞아 인기 토끼 캐릭터인 마시마로와의 협업을 통해 카스 화이트의 인지도를 높이고, 더 적극적으로 소비자들에게 다가갈 것”이라며 “협업 굿즈를 시작으로 Z세대 소비자와 접점 강화를 위한 다채로운 온오프라인 프로모션도 선보일 예정이다“고 말했다. (끝)


 

[카스 소개자료]

카스는 1994년 첫 출시 이후 국내 소비자들과 함께하며 국내 시장점유율 부동의 1위를 유지하고 있는 명실상부한 ‘국민맥주’다. 카스는 광고와 소비자 대상 마케팅 활동을 통해 창의적인 방법으로 당대의 젊은 세대와 시대정신을 공유해왔다. 현재 혁신적 변화를 도입한 ‘올 뉴 카스’를 비롯해 라거 스타일의 하이브리드 밀맥주 ‘카스 화이트’, 국내 대표 라이트 맥주인 ‘카스 라이트’, 카스의 비알코올 음료인 ‘카스 0.0’ 등 네 가지 제품 라인업을 선보이고 있다.


[오비맥주 소개자료] 

국내 최고 주류•음료 기업을 지향하는 오비맥주는 그 꿈과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마케팅에 있어 전방위적인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소비자 중심의 접근법을 통해 모든 브랜드에서 재미있는 스토리텔링, 창의적이고 상식을 뒤집는 혁신적인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사람 사이 관계의 즐거움을 최고의 가치로 여기는 오비맥주는 미식은 물론 스포츠, 음악 등 문화 전반에 기여하며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추구하는 즐거움을 함께하고자 한다. 또한 지속가능경영을 통한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오비맥주는 진정성 있는 커뮤니케이션을 바탕으로 이해관계자들에게 다가가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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