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오비맥주 뉴스룸
오비맥주 뉴스룸

오비맥주의 새로운 소식과 최신 정보를
뉴스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비맥주 뉴스룸Newsroom

홈으로Home 하위 Newsroom
오비맥주, 도로교통공단과 연말 음주운전제로 캠페인



오비맥주, 도로교통공단과 연말 음주운전제로 캠페인

- ‘음주운전은 범죄’라는 인식 확산 위해 14일 서울마당에서 다양한 체험행사 열어


 acd09609488a39c4c2d0d141b40a3b6f.jpg 

오비맥주가 14일 오전 도로교통공단과 함께 서울 중구 서울마당에서 음주운전제로 캠페인을 실시하고 있다.


(2022-12-14)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과 함께 14일(수) 서울 중구 한국프레스센터 앞 서울마당에서 ‘음주운전, 실수가 아니라 범죄입니다’라는 슬로건 아래 음주운전제로 캠페인을 펼쳤다.


송년 모임 등 술자리가 잦은 연말을 맞아 음주운전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술과 운전은 절대로 함께할 수 없다는 사회적인 인식을 조성하기 위해 마련했다.


도로교통공단 교통사고분석시스템(TAAS)에 따르면, 최근 음주운전 교통사고는 매년 감소 추세에 있으나 음주운전 근절을 위해서는 더욱 강력한 인식 개선과 책임감 있는 운전 문화 정착이 필요한 상황이다.


오비맥주와 도로교통공단은 ‘음주운전은 범죄’라는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가상 음주체험 고글을 쓰고 정해진 코스를 직접 걷거나 간단한 게임 등을 실시해 음주상태에서의 위험성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시민 체험행사를 열었다. 또한 사슬에 묶여 움직일 수 없는 자동차와 전동킥보드를 전시해 ‘단 한 잔이라도 마셨다면 운전은 불가하다’는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표현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사회적 거리두기 전면해제 후 처음 맞는 연말이라 송년 모임, 회식 등 술자리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한다”며, “ESG선도기업으로서 연말 연시에도 책임 음주문화 조성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