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맥주

오비맥주 뉴스룸
오비맥주 뉴스룸

오비맥주의 새로운 소식과 최신 정보를
뉴스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오비맥주 뉴스룸Newsroom

홈으로Home 하위 Newsroom
오비맥주,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 ‘오비랑’ 발대식 개최

오비맥주,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 ‘오비랑’ 발대식 개최

-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화상회의로 열어…6월까지 환경 캠페인 홍보단으로 활동

70a0d9291aae874d43e19e84db7241c0.png
 

(2020-04-20)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지난 17일 환경재단(이사장 최열)과 함께 환경 문제에 관심을 갖고 환경보호의 목소리를 낼 오비맥주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 ‘오비랑’ 1기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발대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지역사회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 캠페인에 동참하고자 주최측인 오비맥주와 환경재단, 서포터즈들이 모두 비대면 온라인 화상회의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오비랑’ 서포터즈는 자택에서 개인용 컴퓨터(PC) 또는 휴대폰을 이용해 오비맥주 본사에서 열리는 발대식 현장에 참여하고 의견을 교류했다.


오비맥주 배하준 대표와 환경재단 최열 이사장의 환영사를 시작으로 ‘오비랑’ 발족 취지와 운영방안에 대한 안내가 이어졌다. ‘오비랑’ 서포터즈들은 각 팀 소개와 환경보전활동을 위한 각오 등을 발표했다. 마지막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양사의 환경 캠페인과 서포터즈 활동에 대해 적극적으로 질문하며 궁금증을 풀었다. 


‘오비랑’은 오비맥주가 올해 처음으로 출범한 대학생 사회공헌 서포터즈다. 지난 3월 온라인 면접을 통해 380명의 지원자 중 24명의 서포터즈를 선발했다. 이번 1기는 환경재단과 함께 6월까지 환경문제에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환경보호의 목소리를 내는 ‘에코 스피커(Eco Speaker)’로 활동 예정이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적 거리두기가 시행 중인 시기라 대학생 서포터즈들과 새로운 소통 방식으로 만나게 됐다”며 “앞으로 ‘오비랑’ 1기와 함께 환경 캠페인을 기획하고 널리 알리며 기업 핵심 비전인 ‘더 나은 세상(Better World)’을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목록